인권진정 방법

1. 유선전화

방아골종합사회복지관 대표번호: 02)3491-0500 / 24년 인권진정 담당자: 지역1팀 김희경 사회복지사 (02)3491-2663) 


2. 복지관 대표 이메일 

bangahgol@hanmail.net 


3. 오프라인 소통창구

-방아골종합사회복지관 2층 강당 옆, 방학1동 거점공간 다다름공작소, 쌍문2동 거점공간 담소재


4.온라인 접수 

- 접수 바로가기(주소 클릭): https://docs.google.com/forms/d/e/1FAIpQLSc544-eYUrQNJP-Gocu-7V5wEzJrPSssaxX0kpGqRa6e-SM3g/viewform?usp=sf_link 

- 접수확인 후 3일 내에 연락. 

- 사안에 따라 위원회가 개최될 수 있으며, 조치는 10일 내에 전화 또는 면담을 통해 조치사항을 알려드리겠습니다.

- 인권진정 사항의 경우 당사자의 동의에 따라 국가인권위원회에 진정할 수 있으며 그 절차를 대행할 수 있습니다.

  * 국가인권위원회 진정신청 바로가기(클릭) : https://case.humanrights.go.kr/rprsntStep/regStep01.do

  * 국가인권위원회 진정제도 안내(클릭): https://case.humanrights.go.kr/rprsnt/rprsntGuide.do

- 담당: 지역1팀 김희경 사회복지사 (02)3491-2663)


[이용 절차]

① 주민건의·인권진정·학대방임·정보공개 청구 사항 발생 →

② 의견 접수((전화, 복지관 대표 이메일, 오프라인 소통창구, 온라인 창구) ) / 접수대장 기록 →

③ 해당부서 / 담당자 연계 →

④ 회의(사안별 개최) →

⑤ 조치 / 처리결과 통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