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보도

보도[서울포스트신문] 방아골종합사회복지관 ‘탐방!텀벙! 워터 어드벤처’ 운영

문은혜(방아골)
2024-08-14
조회수 74

방아골종합사회복지관 ‘탐방!텀벙! 워터 어드벤처’

운영다양한 콘테츠가 넘쳐나는 여름놀이와 대형 풀장 설치



도봉구립 방아골종합사회복지관은 지역 주민들에게 새로운 여름 쉼터를 제공하기 위해 ‘탐방!텀벙! 워터 어드벤처’를 운영했다


도봉구 방학2동에 위치한 도봉구립 방아골종합사회복지관(관장 한상진)은 지역 주민들에게 새로운 여름 쉼터를 제공하기 위해 ‘탐방!텀벙! 워터 어드벤처’를 운영했다. 이번 행사는 마을 아이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도심 속 물놀이장으로, 다양한 콘텐츠와 대형 풀장을 통해 지역 주민들의 여름 나기를 지원했다.

‘탐방!텀벙! 워터 어드벤처’는 7월 29일 ‘꿈빚는마을방아골’에서 진행되었으며, 총 6개의 네트워크 기관과 주민조직(방아골종합사회복지관, 도담마을사회적협동조합, 협동조합 방아골사람들, 방학2동 중년남성 모임 ’청춘중년‘, 청소년 문화공간 ’딴짓놀이터‘, 그리고 ‘품랑이 서포터즈’)과의 협업으로 이루어졌다. 이 행사는 지역주민들에게 바다 못지않은 여름휴가 경험을 선사하고자 하는 운영 주체들의 동기가 모여 기획됐다.

행사에서는 대형 에어 슬라이드와 풀장이 설치되어 지역 주민들이 동네 안에서도 시원하고 즐거운 여름을 보낼 수 있었다. 또한 영유아부터 어른까지 다양한 연령대의 주민들이 참여할 수 있는 5가지 놀이존(아기상어존, 크레이지아케이드존, 별별존, 레트로 해변존, 휴양지 포토존)이 마련되었다. 물풍선, 물총, 족욕 수다터, 여름 먹거리, 낚시, 새활용 등 다양한 주제로 운영된 놀이존을 통해 지역 주민들은 의미 있는 여름 분위기를 만끽할 수 있었다.

 방아골종합사회복지관은 ‘주민과 함께 지속가능한 지역공동체를 이루는 방아골’이라는 미션을 가진다. ‘탐방!텀벙! 워터 어드벤처’를 통해 지역주민들은 서로 소통하며 즐거운 여름나기를 보낼 수 있었으며, 방아골종합사회복지관은 앞으로도 지역주민 공동체원들과 함께 지역주민과 마을에 대한 다양한 고민과 생각을 맞대고, 지역의 지속가능하고도 건강한 문화형성을 위해 이바지할 계획이다.

<저작권자(c)서울포스트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



  •  목록



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