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보도

보도[동북일보] 현대자동차 북부하이테크센터, 나눔활동 이어가

방아골복지관
2023-12-21
조회수 72
  • 현대자동차 북부하이테크센터, 나눔활동 이어가
  • 방아골종합사회복지관에 550만원 상당 육류세트 후원해 55세대에 전달

▲현대자동차 북부하이테크센터(좌)가 방아골종합사회복지관(우)에 이웃사랑 후원물품을 전달하고 있다.

현대자동차 북부하이테크센터는 지난 13일 어려운 이웃을 위한 550만 원 상당의 후원물품을 방아골종합사회복지관(한상진 관장)에 전달했다.

후원물품은 양질의 품목으로 구성된 육류 세트로, 거동불편으로 식사 준비에 어려움을 겪는 어르신 세대와 성장기 자녀를 둔 부모자녀 세대 등 저소득 가정 55세대에 전해졌다.

이날 전달식에 참여한 현대자동차 관계자는 “고물가로 인해 생계의 부담이 큰 상황에서 어려운 이웃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어 따뜻한 연말을 보낼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취지를 설명했다.

방아골종합사회복지관은 이러한 후원처의 마음을 담아 후원품을 각 가정으로 전하면서 안부를 확인하고 건강을 기원하는 활동을 진행했다.

육류 세트를 선물 받은 한 가정은 “현대자동차 북부하이테크센터의 여러 후원 활동으로 어려움을 극복하고 용기를 낼 수 있었다. 지역사회에 선한 영향력을 전하는 기업이라고 생각한다.” 라며 감사의 의미를 전하였다.

현대자동차 북부하이테크센터는 2014년부터 꾸준히 방아골종합사회복지관을 통해 저소득 가정에 대한 지역사회공헌 활동을 지속해오고 있다. 이웃사랑 따뜻한 겨울나기 후원물품 지원, 어르신 명절 선물세트 지원과 함께 매달 학령기 자녀를 둔 저소득 가정을 위한 ‘드림투게더’ 후원 사업을 지속적으로 펼쳐왔다.

드림투게더 사업을 통해 해당 가정이 직접 필요한 물품을 선택하고, 구입함으로써 “가정의 필요에 맞는 물품을 지원받을 수 있어 큰 도움이 되었다.”는 반응이 이어지고 있다.

방아골종합사회복지관은 이처럼 어려운 가정에게는 혹독한 겨울이지만, 이웃을 살피고 함께 하는 지역사회 공헌 단체들이 있기에 함께 협력하여 지역사회에 활기를 불어넣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며, 기관의 자체적인 활동과 더불어 이러한 지역사회 공헌 단체들과의 협력도 지속해나가며 더욱 다양한 나눔 활동을 활발히 이어갈 것을 다짐했다. 


원본 링크 : http://www.dongbukilbo.com/etnews/?fn=v&no=32639&cid=21050100

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