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중심 실천 이야기

[먹거리 돌봄 공동체] 관계의 힘&나눔의 온도

홍영기(방아골)
2025-07-24
조회수 450

안녕하세요 방아골 햇살입니다 :)

올해 [먹거리 돌봄 공동체]를 조직하고 운영을 시작해보았는데요. 

그 일환으로 지난주 수요일, 먹거리를 함께 만들고 나누는 활동을 했었습니다.


먹거리 돌봄 공동체는 지역에 있는 '모두의냉장고'를 활용하여

함께 음식을 만들고 모두의냉장고에 나눠보며 서로를 살피는 가치를 실현하는 공동체입니다😁

9a2329ae5ed18.jpeg

쌍문동 거점공간인 '담소재'에서 두부조림, 두부강정 그리고 숙주나물을 만들어보았습니다~

기존 메뉴는 두부조림과 숙주나물이었지만, 냉장고에 양념 소스를 즉석으로 사용해보며 

맛있는 두부강정이 추가되었네요ㅎㅎ(정말 맛있었습니다😍)

7e28164b365ae.jpeg

매우 더운 날씨였지만, 한낱 더위는 우리의 열정을 막을 수 없다!

활동에 참여한 모든 분들이 마음을 담아 만들어갔던 이야기!


fe498c98c0519.jpeg
42770355a02ea.jpgbeb5e8b5a4796.jpg

이번 먹거리 돌봄 공동체 활동에 참여한 한 분은 이러한 생각을 하며 음식을 준비했다 합니다.

"조리가 끝난 후, 정성껏 만든 음식을 포장하면서 이 음식이 누군가에게 따뜻한 위로가 되기를 바라는 마음이 들었어요."

따뜻한 마음과 정성으로 만든 음식. 맛이 없을 수가 없겠죠?ㅎㅎ

06d829eb2aaf5.jpeg

(두부조림)

cedf043312094.jpeg

(두부강정)

88e3b9f36bf23.jpeg

(모두의냉장고 나눔 사진)

20fda34699739.jpeg

(모두의냉장고 나눔 사진)

먹거리 돌봄 공동체 활동은 언제나 열려 있는 주민 모임입니다.

건강하고 맛있는 먹거리를 함께 만들며, 

서로를 살피고 함께 잘 살아갈 수 있는 마을을 만들어가는 것에 관심 있으시다면!

함께 해봐요~


문의 │지역3팀 홍영기

02-6949-0650

010-6435-9895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