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중심 실천 이야기

복지사업 4팀옥천과 함께하는 도전인의 날🌿

조혜수(방아골)
2026-05-20
조회수 66



019b13375f925.png

따뜻한 햇살이 내리쬐던 4월, 도전인의 날 행사로 옥천탐방을 다녀왔습니다~

작년 먹장쓰장에서 싱싱한 옥천의 친환경 농산물을 판매했던 옥천군친환경농업협회외 함께 도전인과 가족들이 함께 자연 속에서 힐링하는 시간을 마련하였습니다! 


af8391ccd65dd.png65e5c99a40679.png


이번 탐방의 하이라이트는 바로 고사리 따기!

산으로 올라가 각자 자유롭게 고사리를 따기 시작했습니다.

고사리뿐 아니라 두릅, 쑥 등 다양한 산나물도 만날 수 있었고

연한 고사리는 손을 대면 “똑!”하고 쉽게 꺾여 찾는 재미가 있었답니다~


f3ef8a008b378.png


뜨거운 햇볕 아래 열심히 고사리를 딴 뒤에는 함께 둘러앉아 점심시간을 가졌습니다.

고기와 야채, 과일이 담긴 도시락에 따뜻한 국까지 더해져 꿀맛 같은 식사였어요.


깔끔한 용기를 보면 못참죠! 밥이 담겼던 용기는 나중에 모두의 냉장고 먹거리 나눔용 다회용기로 사용하기 위해

도전이 수거하여 깔끔하게 세척도 했답니다✨


식사 후에는 고사리 손질하는 방법과 옥천에 대한 이야기를 듣는 시간도 있었습니다.

이어 김치와 두부, 수제 막걸리 시음도 하며 잠시 쉬어가는 시간을 가졌는데요.


ee8908dc4043b.png01b9a0065a7b0.png


휴식시간에는 아이들이 물가에서 신나게 놀기도 하고, 몇몇은 잠깐 다시 산으로 가 고사리를 더 따보기도 했습니다 :)

행사가 마무리된 뒤에는 옥천푸드가 담긴 기념품도 받았어요. 지역 먹거리가 한가득 담겨 있어 돌아가는 길까지 든든한 기분이었습니다.

집에 와서는 직접 딴 고사리를 삶아 손질해 먹었는데요. 내 손으로 직접 딴 고사리라 그런지 더 맛있고 뿌듯하게 느껴졌습니다.


자연 속에서 몸을 움직이고, 지역의 먹거리를 경험하며, 함께 어울려 시간을 보낼 수 있었던 뜻깊은 하루였습니다~~!

지금 자연의 시간이 어떻게 움직이고 있는지 도전인과 도전인의 가족들과 함께할 수 있어서 더욱 즐거운 시간이었습니다✨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