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중심 실천 이야기

쌍문2,4동[담소재] 서로의 성장을 나누는 담소재 한 해 살이

이세인(방아골)
2024-01-23
조회수 85



 한 해를 마무리 하는 12월! 주민의 재능과 나눔이 오갈 수 있는 시간을 마련하기 위해 담소재 나눔 주간과 한해 살이 연말 공유회를 운영하였습니다! 

 담소재와 한 해 동안 함께 활동했던 주민의 재능 나눔으로 업사이클링 그림책, 주방세제, 마크라메 만들기 등 즐거운 원데이 클래스가 열렸습니다~ 새로운 배움을 경험할 수 있는 시간으로 막걸리, 쌀요거트 만들기도 체험활동으로 열어보았어요. 

담소재를 처음 방문하는 분들도 주민이 참여할 수 있는 계기가 되고, 서로 배우고 관계 맺을 수 있는 시간이 되었어요! 내년도에 함께 하고싶은 활동으로 ‘천연화장품만들기’‘누룩 만들기’ 등 새로운 제안이 나오기도 했답니다. 


 연말 공유회는 청소년, 주민 모임의 연간 활동을 주민과 공유하는 시간으로 운영되었습니다. 청소년 동아리의 한 해 활동에 대한 발표와 담소재 공간을 활용하여 활동하는 여성 양육자 모임, 어르신 기타 동아리의 공연 발표가 이어졌어요. 


또 한 해 동안 열심히 담소재와 함께해주신 주민에게 감사장을 나누며 '담소재가 있어서 참 좋다고 느낀 순간, 이웃과 함께 해보고 싶은 일'을 적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담소재 올 때마다 즐거움을 느낌, 늘 신난다!”

“따뜻하고 엄마 품 같은 친정 같은 곳! 영원히 있어주길!”

“담소재가 있어서 우울한 감정을 털어 놓을 수 있었다”

 

담소재가 주민에게 편안하고 즐거움이 있는 공간으로 느껴짐을 확인할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앞으로도 담소재가 주민에게 ‘우리’ 담소재! 나의 일상을 공유할 수 있는 곳!으로 자리매김하기 위한 활동을 운영하고자 합니다!

2024년에도 담소재 많이 많이 놀러오세요! 🥳





------------------------------------

글 |  지역복지3팀 세인 🌊

문의 |  02-6949-065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