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중심 실천 이야기

방학1동방학서클, 새로운 시작을 준비하며

김노울(방아골)
2024-01-23
조회수 78

현재 방학서클은 새로운 시작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지난 2023년의 방학서클은 나누미와 회원이 이웃이 될 수 있었던 한 해였습니다. 서로 더욱더 친해지고 깊어지는 관계 속에서 서로에 대한 관심과 도움이 일상 속으로 스며들 수 있다는 것을 보여준 한해였습니다.

2023년을 마무리하며 새로운 2024년의 방학서클을 소개합니다.

 

방학서클은 도봉구에 거주하는 50세 이상의 주민들이면 누구든 환영합니다.

우리 동네에 살고 있는 다른 친구들도 사귈 수 있고, 새롭게 배우고 싶었던 것도 배우고 경험하며 일상에 활력을 더할 수 있습니다.

 

2024년의 방학서클은 상반기와 하반기로 나뉘어 소모임을 운영하며, 더 많은 회원이 더 많은 모임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본래의 모임 외에도 하고 싶은 모임이 있다면 같은 뜻을 가진 회원들을 모아 모임을 개설할 수도 있으며, 회원이 직접 모임을 이끌 수도 있기에 방학서클에 주체적으로 활동할 수 있습니다.

 

회원분들이 모임에서만 이웃을 만나는 것이 아니라 지역사회 내에서 자연스럽게 만나고 교류할 수 있는 여러 장들도 마련될 예정입니다.

그저 배우는 것을 넘어서 회원들과 이웃이 되고, 서로의 일상에서 도움을 주고받으며 더욱 풍족한 삶을 꾸려나갈 수 있는 방학서클이 될 수 있도록 함께 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앞으로 여러분들과 함께 만들어나갈 방학서클을 기대하며, 일상에 활력을 불어넣는 활동을 이어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앞으로도 방학서클 활동에 주민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응원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글 : 지역복지1팀 김노울

문의 : 02-3491-2663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