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중심 실천 이야기

복지사업 2팀[웰니스 자조모임] 주민 모임 두번째 이야기

장길산(방아골)
2026-05-21
조회수 70

지난 4월 2번의 자조모임에 이어 5월에도 3번 중 2번의 만남을 이어갔습니다.

방학마음건강살림 사업의 다양한 활동 중 하나인 웰니스 자조모임은 주민들이 다양한 공예활동을 함께 하며 관계를 만들어가는 모임입니다.


5월에는 처음 하는 사람 누구나 쉽게 해볼 수 있고, 우리나라 전통 한지의 고풍스러운 색감과 무늬로 손과 눈이 모두 즐거워지는 

한지공예를 해보았습니다. 한지공예로 만들 수 있는 많은 작품 중 '전통 등'을 3회에 걸쳐 만들어 보기로 했는데요.

모두들 처음 접하는 활동이었지만 아주 집중하여 꼼꼼하게 각자의 작품을 만들어 갔답니다.

aa61eef321005.jpegcbf35e6caebb9.jpeg

모두들 처음이라는 말이 무색할만큼 단계별로 척척 한지에 풀칠하고 붙이는 작업을 능숙하게 하여 강사님도 깜짝 놀랐답니다.

한지공예 첫 활동에는 강사님의 설명에 집중하고 본인의 손 동작 하나하나에 집중했다면, 

두번째 활동에는 그새 익숙해져 다들 여유있게 작업하고 서로의 활동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부분은 서로 챙겨주기도 하였답니다.

모임 전 함께 도시락을 먹으며 각자의 일상 이야기를 나누는 시간을 통해 서로 조금 더 알아가고 가까워질 수 있었답니다.

식사도 함께 해서인지 두 번째 활동 때는 서로 이야기도 더 나누며 친밀감을 더 쌓는 시간이 되었던 것 같습니다.

90e0f0f2644e7.jpega71a5662768ec.jpeg

활동 소감을 나누면서 모임에 이름 붙이는 의견도 서로 나누며 각자가 모임에 얼마나 의미를 담고 계신지도 느낄 수 있었답니다.

모임으로 새롭게 경험하는 시간이 쌓이는만큼 서로에 대한 친밀감과 애정도 함께 쌓아가고 있는 자조모임이 앞으로 어떤 모습으로 더 채워져갈지 기대되네요. 

주민분들이 만들어가는 이야기에 마음으로 응원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