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중심 실천 이야기

방학2동[품-ⓘ] "나만의 비결' 좋아하는 활동을 나눠주세요.

방아골복지관
2025-04-03
조회수 179

품-ⓘ는 관계로 공유하는 일상을 지향하며,

나와 너! 우리의 품을 서로 교환하며 마을에서 어울려 살아갈 수 있는 방법을 모색합니다.


"나만의 비결"은 각자의 관심사를 중심으로 

마을에서 일상의 소소한 재미를 느끼고 싶은 분들과 함께하는 활동입니다.

   

작은 나눔의 실천으로 자산인 '품'을 나눠주시고 싶은 분,

서로 배우며 더불어 살아가고 싶은 주민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습니다. 


2025년에는 특색 있는 이벤트로 "나만의 비결"을 준비했습니다. 

많은 주민들이 기억하기 쉽게 [매월 9일]은 구멍 난 옷을 수선하는 [빵9데이] 

[매월 18일]은 십대처럼 팔팔하게 살아가자며 [산책데이]를 준비했습니다. 



감자꽃님과 참새님은 젊은 시절부터 바늘&실과 가깝게 지냈고, 수선하는 일은 일도 아니라 하십니다. 

옷을 꿰매는 것은 일상이지요. 그래서 주민들에게 수선하는 방법을 전수해주기로 했습니다.

구멍난 옷을 꿰매는 날임을 기억하기 위해 빵9데이! 매월 9일에 활동합니다.


푸른잎님은 건강을 위해 산책을 즐겨하신다며 북한산 둘레길을 함께 걸어보자고 하셨습니다. 

건강활동을 18일에 진행하는 이유는 10대처럼 88하게 살자는 의미가 담겨있습니다.

주말이 18일인 경우에는 사람들이 가장 많이 모이는 날을 선정해 진행하자 하십니다.  

본인이 필요하다고 해주니 "이것보다 감사한 일이 있을까요~" 하며 부드러운 미소를 지으십니다.

품-ⓘ 사업공유회 때 청소년친구들의 도움을 받아 설치한 타임클라우드앱으로 시간을 적립을 해드리겠다 하니 웃으십니다. 


특별 이벤트로 품-ⓘ회원이자 작가인 열매의 그림책 기념회도 나만의 비결로 진행됩니다. 

"내 출판 기념회 첫 활동은 품-ⓘ회원들이랑 해야지!"하는 열매작가님께 감사 인사를 드립니다.


품-ⓘ는 마을주민 누구에게나 열려있으니 편안한 시간에 언제든 들러주세요.

좋아할 활동, 좋은 사람들을 소개해드립니다. 




글 ㅣ 지역복지 2팀 채송아 일꾼 

문의 ㅣ 02-3491-0583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