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중심 실천 이야기

마을/주민이야기[주민 만나기] 방학동 참새님을 소개합니다~

김아현(방아골)
2025-03-24
조회수 88

안녕하세요. 방아골종합사회복지관 지역2팀 김아현 사회복지사입니다.

2024년에는 후원/자원활동 담당자로 인사드렸었는데, 올해에는 지역2팀에서 방학2동을 중심으로 주민분들을 더 가까이서 만나게 될 것 같아 기대와 설렘을 안고 있습니다. :)

지역2팀의 품-ⓘ 사업의 거점공간인 품터를 담당하며 주민들과 더 가까워지고자 품-ⓘ 회원 한 분 한 분을 만나고 있는데요.

그 중에서도 품터에서 활발히 활동하고 계신 "참새"님을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1. 참새님을 만나고자 했던 이유는?

 참새님은 방학동에 거주하는 주민으로 품-ⓘ 사업을 통해 만나게 되었으며, 사람들을 모으는 힘이 있습니다. 현재 품터 공간지기로 활동하며 품터를 찾는 주민을 환대하는 역할을 해주시고 있고, 꽃사랑방 활동도 참여하며 다른 주민들과 관계를 연결해주는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많은 주민들에게 관심과 애정이 있는 참새님과의 만남을 통해 2025년 품ⓘ 사업에 기대하는 바를 나누고자 만남을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2. 참새님은 어떤 주민인가요?

 참새님은 동대문에서 살다가 가족들과 함께 방학동으로 이사를 오게 되었다고 합니다. 이사온 직후에는 방학동어르신복지관의 프로그램을 이용하였는데 길을 잘못들어 우연히 방아골종합사회복지관에 들어오게 되었고 그 우연으로 인연이 시작되었습니다.

 참새님은 스스로를 사랑한다고 표현할만큼 사랑이 넘치는 분이기에 참새님 특유의 섬세함으로 사람들에게 관심과 애정을 표현하는 분입니다. 또한 함께 모여다니는 참새처럼 사람을 모으고 연결하는 힘이 있습니다. 그래서 항상 참새님 주변에는 참새님을 좋아하는 사람들이 가득합니다.


3. 참새님은 나에게 어떤 의미가 있나요?

 참새님과 이야기 하는 과정에서 참새님은 '어른다운 어른이다.'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참새님은 긍정적이고 정이 많은 사람이라는 것이 자연스럽게 느껴졌습니다. 스스로를 사랑할 줄 알기에 작은 것에도 감사함과 감동을 표현하는 분이고, 다른 사람에게도 관심과 정이 많아 사람을 돌보고 넉넉한 품으로 사람들을 품어줄 수 있는 분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스스로를 사랑하고 넘치는 사랑으로 다른 사람에게 정을 나눌 수 있는 참새님이 멋지다는 생각이 들었고 참새님의 긍정적인 힘으로 올 한해 함께 활동하는 것이 기대가 됩니다.

참새를 닮은 사랑스러운 참새님


------------------------------------------------------------------------------------------------------

글, 이미지 : 지역복지 2팀 김아현 일꾼

0